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국소방안전원 인천, 위험물운송 자격 취득교육

광고
백승태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24/04/11 [14:30]

한국소방안전원 인천, 위험물운송 자격 취득교육

백승태 객원기자 | 입력 : 2024/04/11 [14:30]

 

한국소방안전원 인천지부(지부장 김규석)는 11일 한국소방안전원 인천지부 전용 교육장에서 90여 명을 대상으로 위험물운송 자격 취득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인천지부에 따르면 위험물시설에서는 위험물 저장ㆍ취급 시의 안전관리가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

 

이동탱크저장소는 위험물을 운송하는 차량으로서 다른 고정된 위험물시설에 비해 위험도가 훨씬 크다. 위험노출에 있어서도 장소 제약이 없어 사업장에 상주하는 안전관리자의 관리가 진행될 수 없다.

 

이동탱크저장소의 이같은 특성에 따라 이동탱크저장소의 운전자가 유일한 안전관리의 책임자다.

 

위험물운송자 제도는 이동탱크저장소에 대해 일정한 자격요건을 갖춘 관리자로서 화재나 사고 등에 대응하고 나아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의의가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김규석ㆍ백승태ㆍ장재순 한국소방안전원 전임교수를 비롯해 관내 이인선 소방공무원 등 다양한 초빙 강사인력풀로 구성됐다.

 

주요 내용은 ▲위험물안전 관련 법령 ▲이동탱크저장소의 구조 ▲이동탱크저장소 운송 및 운반 기준 ▲비상대응 실습 및 평가 ▲비상면락망 구축 등에 대한 서식 작성 실습 및 평가 등이다.

 

추가적 강습 교육에 대한 문의는 한국소방안전원 홈페이지(www.kfsi.or.kr)나 인천지부 유선 문의(032-569-1971~2)를 통해 가능하다.

 

백승태 객원기자 bst110500@kfsi.or.kr

한국소방안전원 서울지부
광고
COMPANY+
[COMPANY+] “10초 만에 덮고 노즐로 냉각”… 전기차 화재 솔루션, (주)더세이프코리아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