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양평소방서, 봉성1리 마을회관서 ‘찾아가는 맞춤형 소방안전교육’

광고
정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5/08/07 [17:45]

양평소방서, 봉성1리 마을회관서 ‘찾아가는 맞춤형 소방안전교육’

정재우 기자 | 입력 : 2025/08/07 [17:45]

 

[FPN 정재우 기자] = 양평소방서(서장 이준희)는 7일 봉성1리 마을회관에서 마을 이장과 부녀회장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양평군이 운영 중인 ‘양평읍 이웃돌봄의 날’과 연계해 진행됐다. 고령 인구가 많은 지역 특성을 고려해 화재 등 응급상황 발생 시 주민들의 초기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주요 교육 내용은 ▲응급상황 발생 시 대응 방법 ▲성인 심폐소생술(CPR) 이론ㆍ실습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계절ㆍ시기별 화재 예방 ▲소화기 사용 및 점검ㆍ관리법 ▲119신고요령 및 농기계 사고 예방법 ▲폭염ㆍ집중호우 등 자연재난 대비 안전수칙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홍보) 등이다.

 

소방서에 따르면 양평군은 경기도 내에서 가장 넓은 면적(877.82㎢)을 보유하고 있으며 65세 이상 고령 인구 비율이 32%에 달하는 등 초고령사회에 진입한 지역이다.

 

소방서는 이같은 현실을 고려해 소외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안전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김한성 소방안전강사는 “사고는 언제 어디서든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교육을 통해 위험에 대비하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역 실정에 맞춘 소방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교육 관련 내용은 양평소방서 화재예방과(031-770-0312)로 연락하면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광고
COMPANY+
[COMPANY+] “10초 만에 덮고 노즐로 냉각”… 전기차 화재 솔루션, (주)더세이프코리아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