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N 정재우 기자] = 김해동부소방서(서장 손현호)는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제도는 영업주의 자율적인 안전관리 참여를 유도하고 모범사례를 발굴ㆍ확산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영업환경을 조성하고자 시행된다.
신청 대상은 공표일 기준 최근 3년간 ▲소방ㆍ건축ㆍ전기ㆍ가스 관련 법령 위반이나 화재 발생 이력이 없으며 ▲자체계획에 따라 소방교육ㆍ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그 기록을 보관하고 있는 업소다.
우수업소로 선정되면 2년간 화재안전조사와 소방안전교육이 면제되고 ‘소방청 인증’ 표지 부착과 포털사이트 인증 표기, 보험요율 우대, 소방서장 표창 등 혜택이 제공된다.
신청 희망 업소는 오는 31일까지 김해동부소방서 예방안전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동부소방서 홈페이지나 전화(055-320-9246)로 문의할 수 있다.
손현호 서장은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은 업소의 신뢰도와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중요한 제도”라며 “많은 업소가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