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은평소방서, 은명초등학교 병설유치원 119소방안전체험교육 실시

어린이들의 행동특성을 감안한 피난대피요령 중점 교육

광고
김선옥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09/04/07 [16:57]

은평소방서, 은명초등학교 병설유치원 119소방안전체험교육 실시

어린이들의 행동특성을 감안한 피난대피요령 중점 교육

김선옥 객원기자 | 입력 : 2009/04/07 [16:57]
은평소방서(서장 이상윤)에서는 4월 7일 오전 소방서 강당 및 옥상에서 응암동 소재 은명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원생 및 지도교사 30여명을 대상으로 화재 등 안전에 대한 지식과 대처요령, 유사시 피난대피요령 및 교육용 소화기 방사체험 등 즐거운 체험학습 위주의 눈높이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어린이들이 알기 쉽도록 영상자료를 이용하여 소방서에서 하는 일, 119신고방법 및 피난대피요령 등을 교육하고 연기소화기를 이용 소화기 사용법을 실습체험 하였으며, 특히 유사시 대처능력이 부족한 어린이들의 행동특성을 감안하여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피하는 방법을 강조 교육하였다. 

▶ 불을 끄자! 즐거운 소화기 방사체험     ©김선옥 객원기자 ◀
▶ 이건 "무반동관창"이라고 하는 소방장비야!     © 김선옥 객원기자 ◀
 
유치원 관계자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실제적인 체험교육이 이뤄져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고, 우리 지도교사들에게도 소방안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인식시키는 매우 유익한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은평소방서 관계자는 “미래의 희망인 우리 어린이들이 어릴 때부터 소방안전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한 인식과 유사시 대처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유치원에서도 체계적인 소방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김선옥 객원기자 ok2sons@seoul.go.kr
은평소방서 홍보담당 입니다.
119소방안전체험교육 관련기사목록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