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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천소방서, 집에서 간편하게 소방민원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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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9뉴스팀 | 기사입력 2017/07/14 [16:00]

진천소방서, 집에서 간편하게 소방민원 해결

119뉴스팀 | 입력 : 2017/07/14 [16:00]
▲ 소민터 캡쳐화면

 

진천소방서(서장 박용원)는 인터넷을 통해 소방관련 민원업무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소방민원센터(소민터)’ 이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소방민원센터는 지난해 7월 국민안전처에서 구축한 전국단위 소방민원시스템으로 국민에게 고품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예방소방행정 정보화를 구현하고자 마련된 원스톱 인터넷 서비스다.

 

특히 민원인이 소방서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민원 서류인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점검 ▲소방안전관리자ㆍ보조자 선임 신고 ▲2ㆍ3급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연기신청 등 의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으며 신청민원에 대한 진행상황과 처리결과도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또 소방민원센터 사이트 이용방법은 소방민원센터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고 작동기능점검표와 소방안전관리자 선임신고서 등 필요한 민원신청을 하면 된다.

 

소방서 관계자는 “직접 소방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을 통한 민원업무 처리가 가능해짐에 따라 민원인들의 비용과 시간이 크게 절약 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는 간편하고 빠른 소방민원센터를 많이 이용해 달라”고 전했다.

 

119뉴스팀 119news@fpn119.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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