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 구급활동의 특성을 고려해 개발한 ‘EMS 구급장갑’입니다. 구급활동 시 손을 보호하고 미끄럼을 방지할 수 있도록 고안된 이 장갑은 많은 현장 구급대원의 의견을 반영해 개발됐습니다.
엄지 손가락 부분은 땀을 닦고 흡수할 수 있는 Terry 소재의 재질을 반영했으며 장갑 착용 시에도 양손의 엄지와 검지 부분으로 스마트폰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손목 부분은 편안한 밴드와 밸크로 처리가 돼 있고 밸크로 사이는 가림막 형태로 오염물질이 내부로 유입되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밴드 끝부분 덧댐 처리와 내부 바닥 쿠션은 충격 흡수에 강한 헥사곤젤(Hexagonal gel) 재질을 반영했습니다.
손목 아래쪽에는 카라비너를 걸 수 있도록 손목걸이가 장착돼 있고 엄지와 검지 쪽 덧댐 처리로 내구성을 확보했습니다. 엄지를 제외한 4개의 손가락 위쪽은 충격 흡수를 위해 TPR 소재를 적용했으며 중지와 약지, 새끼손가락 바닥의 끝부분은 실리콘 처리해 미끄럼으로부터의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손쉽게 세탁이 가능한 이 장갑은 EN388 시험기준에 따른 테스트 성적서를 확보하고 있으며 KC인증도 획득했습니다. 소방 구급대원을 위해 개발된 장갑으로 손등 부분은 TPR 소재로 응급구조사 마크와 파라메딕, 119 마크를 넣었으며 손목 윗부분에는 Fire EMS라는 음각 형태의 로고와 밸크로를 적용했습니다.
각종 사고 현장에서 활동하는 대한민국 소방 구급대원의 손을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각종 장비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EMS 구급장갑’이 대원의 안전과 국민의 안전까지 지켜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양손 엄지 검지 부분 스마트폰 터치 조작 가능
- 손목 벨크로 사이 가림막 적용으로 오염물질 유입 방지
- 손등 TPR 소재 응급구조사 마크와 파라메딕, 119 표시
- 내부 바닥쿠션 헥사곤젤(hexagonal gel) 적용
- 미끄럼 방지가 가능한 실리콘 재질의 바닥
- 카라비너를 걸 수 있는 손목걸이
- 엄지 손가락 부분에 땀을 닦고 흡수할 수 있는 Terry 소재 재질 적용
- 손쉬운 세탁 가능 재질 사용
- 내구성을 위한 엄지와 검지 쪽 덧댐 처리
- 충격 흡수를 위해 엄지 외 손가락 위쪽 TPR 소재 적용
- 중지, 약지, 새끼손가락 바닥 끝 실리콘 처리
- 손목 윗부분 TPR 소재로 Fire EMS 음각
- 사이즈 : XS, S, M, L
- 색상 : 검정 + 오렌지
- 인증 : EN388 시험기준 테스트성적서, KC인증
정보제공 기업 : 하트헬스케어(주)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19년 7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