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INdustrial Technology] (주)우리특장, 인명구조ㆍ화재진압 동시에 다목적 사다리 소방펌프

광고
119플러스 | 기사입력 2020/03/26 [10:10]

[INdustrial Technology] (주)우리특장, 인명구조ㆍ화재진압 동시에 다목적 사다리 소방펌프

119플러스 | 입력 : 2020/03/26 [10:10]

▲ 더블캡

▲ 싱글캡

 


우리특장은 우수한 기술력과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소방펌프차와 물탱크차, 화학차, 구조공작차, 사다리차, 조연차 등을 전문적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끊임없는 투자와 개발 노력으로 생산된 소방차량은 국내는 물론 해외 고객들에게도 품질의 우수성을 높이 평가받고 있습니다.

 

최근 우리특장은 새로운 형태의 소방차량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다목적 사다리 소방펌프차’로 불리는 이 차량은 중ㆍ저층 주거지역과 상가단지 등 생활권역에서 소방대의 원활한 활동을 지원합니다.

 

소방관이 신속하고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20m 붐 사다리와 최대하중 250kg의 작업대(바스켓)가 설치돼 있습니다. 특히 유ㆍ무선 리모컨으로 붐 사다리와 방수포, 유압펌프를 조작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원터치로 아우트리거를 작동해 수평을 유지하는 오토레벨링 기능도 탑재돼 있습니다.

 

유압 고장 시 붐을 비상으로 조작할 수 있는 비상엔진과 중량초과 시 작동이 제한되는 과하중 방지 장치는 사용자는 물론 요구조자의 안전을 지켜줍니다. 또 접근 경보장치와 자동감속ㆍ정지장치, 실린더 단축 방지장치 등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습니다. 

 

수요기관의 요구에 따라 싱글캡과 더블캡 선택이 가능하며 수직구조거치대도 옵션으로 추가 설치가 가능합니다.

 

‘다목적 사다리 소방펌프차’는 펌프와 사다리가 복합된 새로운 형태의 차량으로 개발 과정에서부터 소방공무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각적인 고민과 노력으로 탄생한 차량입니다.

 

앞으로 이 차량이 재난 등의 현장을 누비며 소방공무원 활동을 지원하고 요구조자의 생명을 구하는 데 일조하길 바랍니다.

 

주요제원

 

▲ 소방펌프 : A-1, A-2 

▲ 진공펌프 : 피스톤 방식

▲ 물탱크 : 2200ℓ 

▲ 폼탱크 : 100ℓ

▲ 붐

 ㆍ재질 : ATOS 80 / ㆍ형식 : 3단 직진식 / ㆍ작업가능높이 : 20m

 ㆍ유입오일용량 : 120ℓ / ㆍ아우트리거 : 오토레벨시스템

 ㆍ조작장치 : 유ㆍ무선 리모컨 / ㆍ방수포 : 자동방수포(엘카트)

▲ 바스켓

 ㆍ최대적재하중 : 250kg

 ㆍ크기 : 1400×600×1100

 ㆍ회전 : 좌우 15° 

▲ 안전장치   

 ㆍ작업한계 안전장치 

 ㆍ실린더 단축방지 장치 

 ㆍ장애물 접근 경보장치

 ㆍ자동감속 및 자동정지 장치 

 ㆍ비상엔진 펌프 

 ㆍ바스켓 수평경보 장치

 ㆍ바스켓 과하중 시 자동제한

  

정보제공 기업 : (주)우리특장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19년 11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INdustrial Technology 관련기사목록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