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개정 기준)
국내 대표 안전장비기업 한컴라이프케어의 소방용 방화두건(SCA1203HP)은 화재 진압ㆍ구조 현장에서 발생하는 화염 분출이나 위험물질의 폭발로부터 소방대원들의 머리와 목, 안면 부위를 보다 효과적으로 보호해주는 필수 장비입니다.
한컴라이프케어는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으로부터 업계 최초로 소방용 방화두건(SCA1203HP)에 대한 KFI 인정(2019년 개정)을 획득했습니다.
‘방화두건의 KFI 인정’은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에서 인증을 담당하는데 지난 2014년 제정 당시에는 열통과 시험과 방염성능시험, 내열 시험 등 3가지 성능시험 항목을 충족하면 인증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2019년부터 는 불꽃열 방호성능과 복사열 방호성능, 복사열 노출 후 잔류강도 성능 등이 추가돼 성능시험 항목이 총 열 가지로 대폭 확대되면서 높은 기술력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기존 방화두건 대비 열적 방호성능이 뛰어난 PBI 원단을 적용해 사용자의 안전성을 확보했고 원단 수축에 대한 내성을 대폭 강화해 열ㆍ세탁 시에도 변형없이 제품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 설계를 통해 사용자의 보호범위를 넓혔고 착용성을 개선한 제품입니다.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는 제품이기 때문에 부드러운 원단을 적용해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색상 : 노란색 계열
사이즈 : Free
우수한 난연성ㆍ복사열 방호성능
외피 : PBI 40% + 아라미드계 섬유 60%
내피 : PBI 40% + 아라미드계 섬유 60%
KFI 인정번호 : 두건 20-1
정보제공 기업 : (주)한컴라이프케어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20년 4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