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울진소방서, 긴급구조 불시출동 훈련 실시

현장대응능력 극대화

광고
권상글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1/07/04 [15:41]

울진소방서, 긴급구조 불시출동 훈련 실시

현장대응능력 극대화

권상글 객원기자 | 입력 : 2011/07/04 [15:41]

울진소방서(서장 권무현)는 지난 1일 재난발생시 초기의 현장대응능력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긴급구조통제단 운영의 실효성 있는 역할 훈련을 강화하고자 “2011년 긴급구조 불시출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재난발생시 소방공무원 개인별 임무수행능력 및 지휘·통제능력을 향상시키고 신속한 대응으로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 하고자 실시됐다.
 
가상메세지에 의해 소방차량 15대와 소방공무원 60여명, 경찰서, 한국전력 등 8개의 유관기관이 동원되어 긴급구조통제단을 편성, 재난대비 업무 수행 및 훈련강평 순으로 전개됐다

특히 총괄지휘부와 대응계획부, 자원지원부, 현장지휘대, 긴급복구부 등으로 구성된 현장지휘소를 설치, 소방공무원 동시 출동태세 구축 및 인명구조·대피유도 훈련, 유관기관 협조체제 등 무선통신 훈련을 중점적으로 실시됐다.

민병관 대응기동단장은 “재난상황발생시 다수의 인명 및 재산피해가 예상되는 하천부근을 선정해 출동 및 대응 훈련을 실시하고 대형재난을 미연에 방지하는데 심혈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긴급구조 불시출동훈련이란 임의로 훈련현장을 정하여 불시에 재난상황 부여, 실시간 통신, 대응자원이 실제 운영되는 훈련이다.

권상글 객원기자 ksg79000@korea.kr
광고
포토뉴스
[릴레이 인터뷰] “누군가의 생명을 책임지는 응급구조사, 윤리의식ㆍ책임감 필요”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