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ustrial Technology] (주)포비드림 농연 거리측정 기능 탑재 ‘연기투시랜턴’
(주)포비드림은 최근 농연 속에서 거리를 측정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한 신개념 연기투시랜턴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이 랜턴의 중량은 배터리를 포함해 760g입니다. 본체 재질은 알루미늄으로 IP67의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램프 출력도 13W로 기존 랜턴들에 비해 높습니다.
전원은 충전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40분 급속충전으로 배터리 완충 시 현장에서 2Hr 가량 사용이 가능합니다. 급속충전을 위한 어댑터도 제공합니다.
이 랜턴의 핵심기능은 야간이나 연기가 자욱한 농연 속에서 거리 측정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한 치 앞도 보이지 않는 화재와 같은 재난 현장에서 장애물 등의 위험으로부터 소방관을 보호해 주는 기능입니다. 레이저 포인트를 이용하면 현장 대원 간 의사소통의 도구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장에 투입된 구조대원이 레이저 포인트로 진입 또는 탈출로를 동료 소방관들에게 전달하거나 요구조자의 위치와 거리를 알려줄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기능도 탑재돼 있습니다. 배터리 잔량을 알려주는 표시 기능과 램프 밝기를 3단계로 조절해 주는 기능, 스트로브 기능 등입니다.
포비드림의 연기투시랜턴은 일선 소방관들의 현장 경험과 필요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해 개발된 장비입니다. 내 가족이 사용한다는 생각으로 생산과 A/S를 하고 있습니다.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 보호에 헌신하는 소방관의 활동을 지원하는 안전 장비가 되길 바랍니다.
ㆍ제품크기 : H(193) × W(56) × D(81) ㆍ본체 재질 : 알루미늄 ㆍ방수 : IP67 ㆍ램프수명 : 4만 시간 ㆍ전원 : 충전리튬이온 배터리 - 12V, 2.6A(탈착식 충전배터리) ㆍ동작 시간 : 2Hr ㆍ충전 아답터 : 100~240V, 60㎐, 8.5A, 1.5A
정보제공 기업: (주)포비드림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20년 6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dustrial Technology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