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INdustrial Technology] (주)경진인터내쇼날 최신형 배터리 유압장비 ‘Pentheon’

광고
119플러스 | 기사입력 2020/07/20 [10:00]

[INdustrial Technology] (주)경진인터내쇼날 최신형 배터리 유압장비 ‘Pentheon’

119플러스 | 입력 : 2020/07/20 [10:00]


절단기와 전개기, 램 등의 유압장비는 각종 재난 현장에 출동한 소방관들이 인명을 구조하기 위해 사용하는 장비입니다.

 

holmatro의 최신형 유압장비인 ‘판테온’은 배터리로 구동하는 장비입니다. holmatro에서는 판테온 유압장비를 소방관들이 최상의 컨디션으로 장시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전용 배터리를 개발해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이 장비는 기존의 배터리 방식의 유압장비보다 두 배 이상 빠른 속도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인체공학적 디자인 적용으로 360° 회전하면서 어느 위치에서나 작업의 균형감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또 IP57 보호 등급을 획득해 수중에서도 안전하게 인명구조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스마트 시동 기능으로 사용자가 자유롭게 구동과 멈춤 등을 작동할 수 있습니다.

 

판테온 유압장비는 장비가 최대 압력에 도달하거나 작동하지 않을 경우 장비 구동을 정지시키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의 안전과 배터리 소모량을 줄이기 위한 기능입니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배터리를 장착한 상태에서 충전할 수 있도록 개발됐으며 전원 하나에 3개의 충전기를 연결할 경우 동시에 6대의 장비 충전도 가능합니다.

 

전개기의 경우 전개팁을 개선해 구형 모델보다 더 용이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했으며 유압램은 연장관을 버튼식으로 변경해 연결기능을 높였습니다.

 

판테온 시리즈의 품질보증 기간은 2년입니다. 하지만 장비를 컴퓨터에 연결해 사용자가 직접 실시간으로 이상 유무를 진단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했습니다.

 

특 징

ㆍ 전기 모터와 유압펌프 동일 샤프트 공유

ㆍ 반원형 배터리 적용

ㆍ 360° 접근 가능한 핸들

ㆍ 자동 시작/정지 기능

ㆍ 전원 하나로 최대 6대 장비 충전

ㆍ 실시간 장비 상태 진단 가능

 

정보제공 기업 : (주)경진인터내쇼날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20년 7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INdustrial Technology 관련기사목록
광고
[인터뷰]
[인터뷰] 변길자 시회장 “소방분야 등록기준, 기계ㆍ전기 아닌 단일 공종으로 구분해야”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