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명구조경보기(PASS)는 화재 등 재난 구조 현장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소방관의 활동을 지속해서 감지해 일정 시간 동안 활동이 없는 경우 수동 또는 자동으로 음향경보와 불빛 신호를 내보내는 휴대용 경보 장비입니다.
이번에 (주)케이디펜스에서 출시한 인명구조경보기 ‘KD-PASS’는 새롭게 제정된 ‘소방장비표준규격’에 맞춰 개발됐으며 블랙박스 기능이 탑재돼 있습니다.
특히 비상호출 이력과 고장 등의 각종 정보를 사용자가 손쉽게 조회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제품입니다.
또 현장 외부 온도표시와 특정 온도(약 80℃) 이상 시 경보음이 울립니다. ON/OFF 버튼을 누르면 완전 경보 시 알람을 초기화해 대기모드로 전환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2천개 이상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으며 내장형 충전지를 사용합니다.
데이터 전송과 배터리 충전 모두 제품 하단부에 있는 USB TYPE C 단자를 통해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충전용 데크는 기본으로 지급합니다.
화재 등 재난 현장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소방관들에게 개인보호장비는 무엇보다 안전과 신뢰성이 보장돼야 합니다. ‘KD-PASS’는 KC 인증과 방수방진(IP67)등 공인시험을 완료한 ‘Made in Korea’ 제품입니다.
정보제공 : (주)케이디펜스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21년 1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