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 안전 제품을 생산하는 (주)메디원헬스케어의 화재 대피용 구조 손수건은 화재 시 인체로 들어가는 연기 흡입을 막아 피난을 도와주는 제품입니다.
화재 대피용 구조 손수건은 인체에 무해한 특수용액을 사용해 화재 시 발생하는 유독가스를 녹여줍니다. 또 용액의 분자 속 산소 성분이 호흡을 돕고 뜨거운 열이 폐로 들어가는 걸 방지해 줍니다.
국내산 필터용 부직포 세 겹으로 된 원통형 구조로 이뤄져 대피중 떨어뜨리거나 분실할 우려가 없습니다. 또 최소 15분 이상 앞뒤로 돌려가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보관하는 파우치에는 10개의 절취선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유사시 빠르게(2~3초) 착용 가능하며 구조 손수건을 펼쳤을 때 얼굴 전면을 차단할 수 있어 화상 부위에 일시적인 냉각 효과도 줄 수 있습니다.
착용법이 간단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완전 살균ㆍ소독을 통해 4년간 변질 없이 보관할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징입니다.
또 구조 손수건 보관함은 축광 글씨로 돼 있기 때문에 정전 시에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고안됐습니다.
구조 손수건은 아크릴과 철재형, 스테인리스 등 수요자 요구에 따라 보관함의 종류를 다양화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현재 대기업과 지자체, 공기업, 학교에 다량 납품하고 있습니다.
메디원헬스케어는 2020년 4월 우수기술기업 인증을 받아 벤처기업으로 등록됐고 올해 초 화학사고대비용 대피손수건도 출시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mediwon.c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보제공 : (주)메디원헬스케어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21년 4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