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INdustrial Technology] (주)하나산업 방화복 제작 21년의 노하우 담긴 신규 특수방화복

119플러스 | 기사입력 2021/05/20 [10:00]

[INdustrial Technology] (주)하나산업 방화복 제작 21년의 노하우 담긴 신규 특수방화복

119플러스 | 입력 : 2021/05/20 [10:00]

 

새롭게 마련된 소방청 기준(표준)규격에 맞춰 개발을 완료한 신규 특수방화복은 (주)하나산업이 21년간 방화복을 제작하면서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가 집약된 최신 개인보호장비입니다. 

 

특히 이번에 개발한 방화복 상의 아랫주머니 디자인은 공기호흡기 허리벨트 터널식통과주머니입니다. 이는 지금까지의 고정관념을 깨뜨린 혁신적 발상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동안 상의 하단 주머니를 사용하지 못했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현장 소방관들의 조언을 귀담아듣고 이를 제품에 반영했기 때문입니다.

 

또 방화복 제작만을 고집하며 소방관들의 불편함과 노고를 조금이나마 덜어 드리려는 당사의 연구와 노력이 병행됐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신규 특수방화복은 어떤 악조건에서도 임무 수행에 불편함이 없도록 인체공학적 설계가 이뤄졌습니다. 장비 걸이 하나하나의 기능과 위치 선정에도 심사숙고하며 품질향상에 만전을 기울였습니다.

 

신규 특수방화복은 해외 어느 나라 제품과 비교해도 기능과 성능, 디자인 등에서 뒤떨어지지 않을 만큼 자부심이 있습니다.

 

앞으로도 (주)하나산업은 지금에 안주하지 않고 성능과 기능을 겸비한 신소재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입니다. 또 지속적인 연구 개발로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주요특징

ㆍ무릎, 팔꿈치, 어깨 부위에 미끄럼ㆍ오염방지 기능 

ㆍ천공반사지 부착

ㆍ견고성 유지 위해 밑단 50㎜ 웨빙처리

ㆍ비상구조용 등판 구조물 설치

ㆍ주머니 덮개에 다용도 손잡이 부착

ㆍ상의: 각종 장비걸이 / 하의: 대형 장비걸이

 

정보제공 : (주)하나산업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21년 5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INdustrial Technology 관련기사목록
광고
[인터뷰]
“급류구조원, 동료ㆍ국민 안전 확보 위한 필수과정 되길”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