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소방산업 발전 위해 기술사회-산업협회 뭉쳤다

소방산업 발전ㆍ화재 안전 위한 제도 개선 등 업무협약

박준호 기자 | 기사입력 2021/06/14 [14:58]

소방산업 발전 위해 기술사회-산업협회 뭉쳤다

소방산업 발전ㆍ화재 안전 위한 제도 개선 등 업무협약

박준호 기자 | 입력 : 2021/06/14 [14:58]

▲ (왼쪽부터)조용선 한국소방기술사회장과 박종원 한국소방산업협회장이 업무협약 이후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소방기술사회 제공


[FPN 박준호 기자] = 우리나라 소방산업 발전을 위해 두 기관이 손을 맞잡았다.


(사)한국소방기술사회(회장 조용선)는 지난 10일 한국소방산업협회(회장 박종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에서 두 기관은 ▲화재안전기술과 현실적용기법의 연구ㆍ보급 등 정보교류 ▲소방산업 발전과 안전 사회 구현 위한 노력 ▲소방산업과 화재 안전 위한 법령ㆍ제도 및 시책 개선 ▲국민의 생명 및 재산 보호 위한 노력 ▲소방산업 전반의 경쟁력 강화ㆍ발전 ▲주요 정책 홍보 활동 협조 등을 약속했다.


조용선 회장은 “우리나라 소방 제조업체들이 좋은 제품을 개발해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소방시설이 국민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박종원 회장은 “소방이 발전하고 도약하려면 소방 유관 단체와 제조업체가 긴밀히 협력해야 한다”며 “앞으로 소방청과 소방산업협회, 소방기술사회 간 간담회 등을 추진해 소방산업이 더욱 발전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두 기관은 앞으로 유관 단체와의 만남을 활성화해 소방에 산적한 문제를 함께 풀어나가는 모임을 정례화할 계획이다.

 

박준호 기자 parkjh@fpn119.co.kr

광고
[인터뷰]
“급류구조원, 동료ㆍ국민 안전 확보 위한 필수과정 되길”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