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1 FIRE TECH] 영진플렉스, 국제 인증으로 글로벌 경쟁력 갖춰

광고
특별취재팀 | 기사입력 2021/06/25 [13:45]

[2021 FIRE TECH] 영진플렉스, 국제 인증으로 글로벌 경쟁력 갖춰

특별취재팀 | 입력 : 2021/06/25 [13:45]

 

1991년 설립된 (주)영진플렉스(대표 임태경)는 플렉시블 스프링클러 호스 등 소방설비 분야의 각종 배관 자재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KS, KC, KFI 등 국내 인증뿐 아니라 UL, FM 등 국제 인증까지 획득한 영진플렉스는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25개국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선 국내 최초로 UL 인증을 획득한 지진분리장치 루프조인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진분리장치 루프조인트는 지진으로 발생하는 지반 침하, 하중 등의 충격으로부터 건물 내 스프링클러 소화 배관을 보호해주는 제품이다. 

 

모양에 따라 U 타입과 V 타입으로 구분된다. 특히 앞뒤, 위아래, 좌우 등 모든 방향으로 움직이도록 설계돼 수평, 상향직각, 병렬, 벽면, 코너 등 다양한 곳에 설치할 수 있어 공간 활용이 우수하다. 

 

또 고압을 견딜 수 있도록 이중망으로 제작됐고 시공비가 저렴해 경제성도 훌륭하다. 영진플렉스 관계자는 “지진분리장치 루프조인트는 UL과 FM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최근 미국 업체와 계약을 완료해 출고를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영진플렉스는 플렉시블 스프링클러 호스도 참관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소방배관과 스프링클러헤드를 연결해주는 신축이음 배관으로 주름관의 재질이 스테인리스로 제작돼 내식성이 뛰어나다. 이 제품 역시 KFI는 물론 UL, FM, LPCB, CNBOP, VdS 등에서 인증을 받았다.

 

특별취재팀 young@fpn119.co.kr  

광고
COMPANY+
[COMPANY+] “10초 만에 덮고 노즐로 냉각”… 전기차 화재 솔루션, (주)더세이프코리아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