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INdustrial Technology] 엠씨테크놀로지(주)
비진동 역류식 에어워시‘방화복 관리기’

광고
119플러스 | 기사입력 2021/08/20 [10:00]

[INdustrial Technology] 엠씨테크놀로지(주)
비진동 역류식 에어워시‘방화복 관리기’

119플러스 | 입력 : 2021/08/20 [10:00]

 

현장 출동이 많은 업무 특성 때문에 소방공무원이 착용하는 방화복은 세탁이 잦을 수밖에 없습니다. 오염물질과 유해가스 등이 방화복에 묻거나 스며들어 착용 시 불쾌감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방화복 관리기’는 이런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 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세탁이 완료된 방화복을 건조시킴과 동시에 살균ㆍ탈취까지 해주기 때문에 항시 청결한 상태로 방화복을 착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건조와 살균ㆍ탈취에 소요되는 시간은 60분으로 짧고 방화복 6벌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도록 내부를 설계했습니다. 특히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온도 센서와 바이메탈, 온도 퓨즈 등 안전장치도 삼중으로 설치돼 있습니다.

 

최적화된 건조기능 구현을 위해 최초로 비진동 역류식 에어워시 방식을 적용했습니다. 열 교환 효율이 높은 현열 교환기를 적용해 에너지 효율도 극대화한 독보적인 시스템입니다.

 

잦은 세탁은 방염성능 등 방화복이 가진 고유기능을 저하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방화복 관리기는 건조와 살균ㆍ탈취를 사용자 편의에 따라 운영할 수 있기 때문에 방화복의 기능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컨디션을 최상으로 유지시킬 수 있도록 해줍니다.

 

정보제공 : 엠씨테크놀로지(주)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21년 8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INdustrial Technology 관련기사목록
광고
[인터뷰]
[인터뷰] 변길자 시회장 “소방분야 등록기준, 기계ㆍ전기 아닌 단일 공종으로 구분해야”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