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플로우(주)는 웨어러블 카메라를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2년 전 세계 최초로 360° 촬영 기능을 갖춘 웨어러블 카메라 ‘FITT360 시리즈’를 개발했습니다. 최근엔 소방분야로도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소방에 공급하는 ‘FITT360 PB’는 넥밴드형으로 소방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별도로 제공합니다. 이 모델 역시 사각지대 없이 360° 전방위를 촬영할 수 있는데 세 개의 카메라가 촬영한 영상을 자동으로 합성한 뒤 저장하는 원리입니다.
착용법은 간단합니다. 목에 걸기만 하면 됩니다. 벨크로 타입의 넥가이드가 장착돼 있어 안정적이며 움직임에 제한 없이 촬영이 가능합니다. 방화복 등 특수 복장을 입고도 편리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구급대원들이 주취자 등에게 폭행이나 폭언을 당한다는 언론 보도를 자주 접할 수 있습니다. ‘FITT360 PB’는 버튼만 누르면 녹화가 바로 시작됩니다. 사건이나 사고 발생 시 증거 영상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돌발상황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FITT360 PB’는 완충 시 연속해서 150분을 사용할 수 있으며 충전 시간은 2시간 이내입니다. 보조배터리 등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고속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품의 배터리 용량과 저장 공간 등 디바이스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편의도 고려했습니다.
정보제공 : 링크플로우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21년 9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