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0년 설립된 (주)시즈글로벌(대표 정구희)은 전 세계 스포츠레저ㆍ산업안전 분야 장갑 생산 1위의 토종 글로벌 강소기업입니다.
베트남과 캄보디아, 중국 등에 자체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매년 1천만 켤레에 달하는 장갑을 생산해 전 세계 유명 브랜드 사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시즈글로벌은 신소재와 신기술 개발을 위해 본사 부설 연구소를 운영 중입니다. 세계적인 원단 제조사, 국가출연 연구기관과도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런 배경에서 탄생한 파이어볼트(FIREBOLT) 방화장갑 FB-201은 이미 지난 2020년 국내 방화장갑 표준규격의 최고 성능 기준인 ‘TYPE 2’를 최초이자 유일하게 획득했습니다. 특히 미국 NFPA 규격의 소방안전장갑 부문 SEI 인증까지 확보한 글로벌 전략 모델입니다.
이에 더해 올해 첫 출시한 ‘TYPE 1’ 방화장갑 2종은 소방관 개개인의 다양한 요구치를 반영해 더 많은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땀 흘린 노력의 산물입니다.
▲ 위쪽부터 ‘TYPE 1’ FB-101, FB-102
|
최적의 착용감을 목표로 개발한 FB-101, 그리고 ‘TYPE 2’ 방화장갑에 버금가는 방호력을 자랑하면서도 그립감 향상에 주력한 FB-102가 바로 그것입니다.
기존 방화장갑의 한계를 넘어 보다 차원 높은 경험을 제공하는 파이어볼트 방화장갑 시리즈를 경험해 보십시오. 생명을 구하는 영웅의 손 안전은 파이어볼트가 책임지겠습니다.
인류문명이 손의 사용에서 시작됐듯 인간의 행복을 위해선 손 건강과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강조하는 시즈글로벌은 ‘세계 제1의 손 지킴이’ 역할을 목표로 오늘도 불철주야 장갑 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정보제공 : (주)시즈글로벌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21년 11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