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ustrial Technology] (주)한주무역 배터리 유압 리프트 시스템 탑재한 전동식 주들것 Stryker 사 ‘Power- PRO XPS’
화재진압은 물론 구조ㆍ구급, 생활안전까지 소방 업무의 범위는 나날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엔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 확산 우려가 커지면서 구급의 중요성은 더더욱 높아졌습니다.
현장에 출동한 구급대원은 환자 상태를 가장 먼저 살피고 병원으로 이송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환자를 이동시키거나 구급차량에 상차시킬 때는 엄청난 힘을 소모하게 되는데 이때 척추에 상당한 부하가 가해집니다.
실제로 정부와 학회 등에서 조사한 통계에 따르면 구급대원의 약 45% 가량이 허리에 이상 소견이 있는 거로 나타났습니다.
소방장비 전문기업 (주)한주무역(대표 김용현)은 최근 구급대원의 척추부하를 최소화해줄 수 있는 Stryker 사의 전동식 주들것 ‘Power-PRO XPS’를 국내에 런칭했습니다.
Stryker 사는 의료 분야에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주무역은 이 기업과 공식적으로 파트너쉽을 맺고 국내 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Power-PRO XPS’의 가장 큰 특징은 배터리로 구동하는 유압 리프트 시스템이 탑재됐다는 점입니다. 평상시에는 전동 방식으로 리프트 시스템이 작동하지만 위급 시에는 수동으로도 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좁은 공간에서도 360° 회전이 가능하도록 헤드 세션은 접이식으로 구성됩니다. XPS 조절식 안전가드는 일반 주들것 대비 38%의 공간 확장 기능을 제공합니다.
물세척이 가능한 매트리스는 환자에게 보다 나은 안정감 제공을 위해 곡선형으로 제작됐습니다.
구급 차량 내부에는 주들것 고정 등을 위한 로드시스템이 장착되는데 이 역시 전동방식으로 작동됩니다. ‘Power-PRO XPS’는 미취학 아동 혼자서도 구급 차량에 환자를 탑승시킬 수 있을 정도로 편의성이 높습니다. 구급대원의 허리 부상은 물론 임산부, 노인, 비만 등의 환자도 안전하게 이송할 수 있습니다. 이 장비가 119구급 품질향상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을 거로 믿습니다.
정보제공 : (주)한주무역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22년 3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dustrial Technology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