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INdustrial Technology] (주)파이어시스 “안전과 효율 두 마리 토끼 잡았다” 하이브리드 소방 관창ㆍ소방호스 중간연결밸브

광고
119플러스 | 기사입력 2022/07/20 [10:00]

[INdustrial Technology] (주)파이어시스 “안전과 효율 두 마리 토끼 잡았다” 하이브리드 소방 관창ㆍ소방호스 중간연결밸브

119플러스 | 입력 : 2022/07/20 [10:00]

(주)파이어시스(대표 김창)는 소방대원이 현장에서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화재를 진압할 수 있는 소방 장비를 제조ㆍ공급하는 기업입니다. 새로운 도전과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장비를 개발하는 등 차세대 소방 장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파이어시스의 대표 제품으론 하이브리드 소방 관창이 있습니다. 이 제품엔 ‘WATER MIST PLUS’ 기술이 탑재됐습니다.

 

이는 파이어시스의 핵심 기술로 저압에서 물의 특성을 최적화해 분사함으로써 소화 성능을 극대화합니다.

 

하이브리드 소방 관창은 미세분무(MIST MODE), 혼합방사(MIX MODE), 표준형 직분사 모드(JET MODE) 등 화재 상황에 따라 다양한 모드로 변환할 수 있는 게 큰 특징입니다. 기존 소화전, 소방차의 소방 관창과 호환도 가능합니다.

 

 

소방호스 중간연결밸브 역시 파이어시스의 주력 제품입니다. 이 밸브는 소방호스 말단과 관창 중간에 결합하는 장비입니다.

 

중간연결금속구 중 개폐 기능이 있는 타입으로 화원에 접근하거나 건물진입이 필요한 경우 펌프 중단 없이 신속하게 연장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컴팩트하게 디자인된 이 밸브는 기존 중간연결 밸브보다 무게가 절반가량 가볍습니다. 돌출레버가 없는 회전식 슬라이드 밸브로 개폐 상태를 색과 문자로 구분해 식별이 용이합니다. 고압 방수 상태에서도 부드럽게 작동합니다.

 

 

 

정보제공 : (주)파이어시스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22년 7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INdustrial Technology 관련기사목록
광고
[인터뷰]
[인터뷰] 변길자 시회장 “소방분야 등록기준, 기계ㆍ전기 아닌 단일 공종으로 구분해야”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