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설립된 중문테크(주)(대표 최을호)는 ‘Total Fire Service’란 경영 이념으로 21세기 소방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소방ㆍ안전용품 전문기업입니다.
중문테크는 독자적인 기술과 시장 대응을 통해 고객이 요구하는 우수 제품ㆍ서비스를 제공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신기술과 정보변화에 신속히 대응해 소방산업에 관련 기술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소방차용 볼밸브와 방수총, 관창을 비롯해 소방차용 부수 장비 등을 제조ㆍ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질식소화덮개 ‘JMC-6000K’는 JMC 시리즈 중 첫 번째 제품으로 전기차 화재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개발됐습니다. 산업폐기물을 발생시키지 않으며 친환경 특수 직조 섬유와 하이브리드 특수 코딩 기술이 적용됐습니다.
‘JMC-6000K’는 친환경 섬유가 적용됐지만 강철보다 높은 인장 강도를 가져 찢어지지 않습니다.
특수 코딩 기술을 적용해 겨울철 갈라지는 현상이 없고 계절이 바뀌어도 표면이 녹아 눌어붙지 않아 장기적인 보관이 가능합니다.
좁은 공간, 주유소, 충전소, 대형주차장 등에서 전기차나 내연기관차 화재가 발생해도 확산 방지는 물론 열기와 유독가스, 연기 등을 신속히 격리해줍니다. 무게는 24㎏으로 가벼워 누구든지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중문테크는 다가오는 전기차 시대에 발맞춰 더욱 발전된 기술을 연구ㆍ개발하고 있습니다. 획기적인 제품을 개발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 우리나라 소방 기술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보제공 : 중문테크(주)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22년 10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