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화두건은 화재 등의 재난 현장에서 화염이나 위험물질로부터 소방관의 머리와 목, 안면부 등을 보호해주는 장비입니다.
지난 2019년 소방청에선 방화두건에 대한 기본규격을 제정했습니다. 그 이전엔 열통과, 방염성능, 내열성 등의 시험만 통과하면 인증을 받아 소방관들에게 공급이 가능했지만 지금은 엄격해진 기본규격 내 성능시험을 모두 통과해야만 공급이 가능합니다.
양우코퍼레이션은 최근 기본규격(KFS-4-0004-2022-01) 내 성능시험을 모두 만족하는 방화두건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특허기술이 적용된 특수 이중 구조의 겉감을 적용한 제품입니다.
이런 구조의 겉감은 공기층을 형성하게 됩니다. 화재 현장에서 소방관들에게 쾌적성과 보호 성능을 동시에 제공해 줄 수 있는 이유입니다.
착용감을 높이기 위해 최신의 혼방ㆍ편직기술을 사용했다는 점도 특징입니다. 입체 패턴 적용으로 현장 활동 시 두건이 이탈하는 걸 최소화했고 귀 뒷부분에는 별도의 특수패턴을 적용해 화재 진압 중 땀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화상의 위험도 감소시켜 줍니다.
사이즈는 두상 크기에 따라 M, L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색상은 블랙과 그레이 두 종류로 제작됩니다.
화재 등의 재난 현장에서 소방관들은 혼신의 힘을 다해 인명과 재산 피해를 줄이기 위해 노력합니다. 안전하고 좋은 장비를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양우코퍼레이션은 소방관들이 안전하게 현장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성능과 품질이 우수한 다양한 소방장비를 소개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보제공 : (주)양우코퍼레이션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23년 3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