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INdustrial Technology] (주)진우에스엠씨, 견인력 갖춘 ‘전기차 화재진압용 소방차’

광고
119플러스 | 기사입력 2023/05/19 [09:40]

[INdustrial Technology] (주)진우에스엠씨, 견인력 갖춘 ‘전기차 화재진압용 소방차’

119플러스 | 입력 : 2023/05/19 [09:40]


특장 분야 Total Service System을 갖춘 (주)진우에스엠씨는 특장차 전문 생산기업입니다. 고소작업차를 비롯해 고가사다리차와 무인파괴방수차, 소방용 장갑로봇 등을 개발ㆍ생산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전기차 보급이 빠르게 늘면서 화재 위험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전기차 화재는 차량 내 배터리의 열폭주가 원인입니다. 고열로 인한 화재는 순식간에 확산합니다. 열이 식기 전엔 불이 꺼지지 않는 특성 때문에 진압에도 장시간이 소요됩니다.

 

진우에스엠씨는 지하주차장 등 건물 내부에 주차된 전기차 화재에 대응할 수 있는 소방차를 최근 새롭게 개발했습니다. 

 

전기차 화재진압을 위해 이 차량에는 이동펌프(최대압력 7㎏/㎠)와 물탱크(300ℓ), 폼탱크(20ℓ)가 탑재돼 있습니다. 또 차량 하부에 물을 분사할 수 있는 시스템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차량의 가장 큰 특징은 후미에 달린 견인장치와 윈치입니다. 이 장치를 이용하면 불이 난 차량을 건물 외부로 재빨리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바퀴가 손상된 차나 좁은 공간에서 사선 방향으로 견인이 가능하도록 설계됐습니다. 견인장치와 윈치의 견인력은 각각 500, 2700㎏입니다. 

 

진우에스엠씨는 앞으로도 전기차 화재에 대응할 수 있는 소방차를 지속해서 소개할 계획입니다.

 

이 장비들이 소방의 화재진압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길 기대합니다.

 

정보제공 : (주)진우에스엠씨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23년 5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INdustrial Technology 관련기사목록
FPN TV
[FPN TV/화재학습②] 부천 호텔화재 당시 소방 대응 논란과 이면에 숨겨진 ‘불편한 진실’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