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서대문소방서, 서부면허시험장과 소방차 운전원 역량 강화 프로그램 가동

광고
선근아 기자 | 기사입력 2013/06/17 [15:33]

서대문소방서, 서부면허시험장과 소방차 운전원 역량 강화 프로그램 가동

선근아 기자 | 입력 : 2013/06/17 [15:33]

서대문소방서(서장 이석훈)가 지난 6월 15일과 16일 양일간에 걸쳐 서부면허시험장과 함께 소방차를 운전하는 소방관들의 운전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가동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직은 소방차 운전경험이 부족한 3년 미만의 신규 임용 직원들을 대상으로 소방차 운전 기법을 숙달시켜 신속하고 안전한 재난 대응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실시됐다.

교관으로 선발된, 소방차 운전경험이 풍부한 선배들의 지도를 받으며 직접 서부면허시험장 내 대형면허기능시험장에서 소방차를 운전해 각 코스를 주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소방차는 신속한 출동을 요하는 긴급차량인데다 하중이 크고 차체가 큰 대형차량이어서 항상 사고위험에 노출되어 있어 운전요원의 전문성이 크게 요구되고 있는 분야다.

더욱이 일정한 운전경력을 가진 사람들을 소방차 운전요원으로 특별채용하던 과거와 달리 특별한 요건 없이 공채 한 후 운전요원을 양성하는 방식으로 바뀐 이후로 소방에서는 현재 과도기적으로 숙련된 운전요원 부족현상을 겪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통안전 전문기관인 서부운전면허시험장과 서대문소방서 간에 체결된 업무협약(MOU)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지난 4월 24일 양 기관은 서부운전면허시험장을 소방차 운전요원 기능실습장으로 이용하기로 하는 등의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선근아 기자 sun@fpn119.co.kr

서대문소방서 관련기사목록
광고
COMPANY+
[COMPANY+] “10초 만에 덮고 노즐로 냉각”… 전기차 화재 솔루션, (주)더세이프코리아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