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설립된 (주)케이제이지아이티(대표 고건혁)는 그린(Green), 인더스트리(Industry), 기술(Tech)의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디젤 자동차 DPF 클리닝과 자동차 화재진압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요구하는 우수 제품을 제공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대응합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전기차 화재 대응을 위한 소화수조인 ‘이동형 접이식 전기차 화재 진압 시스템(LCFT-M10)’입니다.
이 제품은 사용자가 직접 화재 현장으로 이동해 손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개발된 이동식 침수조입니다. 전기차에서 불이 나면 수조에 물을 채워 리튬이온배터리를 냉각하는 방식으로 화재를 진압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간편합니다. 접이식 침수조를 바닥에 눕힌 뒤 손으로 끌면서 접혔던 부분을 펴줍니다. 이후 화재가 발생한 전기차에 접이식 침수조를 씌우면 됩니다.
접이식 침수조는 두 명이 15초 만에 설치할 수 있고 바퀴가 장착돼 있어 사용자가 손쉽게 화재 발생 지점까지 옮길 수 있습니다.
특히 메탈릭 소재를 사용해 견고한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주차장 구조ㆍ층고와 관계없이 접이식 침수조를 설치할 수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케이제이지아이티의 전기차 화재 진압 시스템은 제15회 대한민국 소방산업대상에서 기술진흥부문 한국소방산업기술원장상, 서울시 소방안전모범대상에선 특급ㆍ1급 분야 대상을 받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케이제이지아이티는 다가오는 전기차 시대에 발맞춰 더욱 발전된 기술을 연구ㆍ개발하고 있습니다. 획기적인 제품을 개발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 우리나라 소방 기술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보제공 : (주)케이제이지아이티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23년 12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