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춘천소방서, 설 맞아 아파트 화재 예방 캠페인

광고
정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4/02/08 [10:00]

춘천소방서, 설 맞아 아파트 화재 예방 캠페인

정재우 기자 | 입력 : 2024/02/08 [10:00]

 

[FPN 정재우 기자] = 춘천소방서(서장 이동학)는 지난 7일 오후 2시 풍물시장 중앙광장에서 설 명절을 맞아 시장 상인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아파트 화재 예방 캠페인을 개최하며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 이벤트를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공무원연금관리공단 봉사단, 관계기관 단체 구성원 등 70여 명이 참여했다.

 

소방서에 따르면 춘천시민 중 70% 이상이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다. 

 

아파트는 다른 주거 방식에 비해 경제적이며 주거가 편리하고 효율적인 장점이 있어 많은 사람이 입주를 선호한다. 하지만 한정된 공간에 많은 세대가 밀집돼 있는 만큼 화재 시엔 대형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이에 소방서는 설 연휴 음식물 조리를 위한 화기 사용에서 비롯되는 부주의 화재나 전열기구 과다 사용에 의한 발화 등을 예방하고자 이번 캠페인에 나섰다.

 

행사 참여자들은 화재 예방과 아파트 화재대피요령에 대해 안내하고 퀴즈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벤트 참가자들에겐 소화기와 화재감지기, 간이소화용구 등 주택용 소방시설을 기념품으로 제공했다.

 

 

이동학 서장은 “최근 증가하는 아파트 화재에 대한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주택용소방시설 설치로 화재 예방을 독려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전개했다”며 “거주민들의 안전의식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춘천소방서 관련기사목록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