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5년 신년사] 옥동석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소방산업과 더불어 동반성장을 도모하겠습니다

광고
옥동석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 기사입력 2025/01/10 [10:01]

[2025년 신년사] 옥동석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소방산업과 더불어 동반성장을 도모하겠습니다

옥동석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 입력 : 2025/01/10 [10:01]

▲ 옥동석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존경하는 소방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옥동석입니다.

 

2025년 새해를 맞았습니다. 소방가족 모두가 지난해보다 더 행복한 한 해가 되길 소원합니다.

 

올해는 ‘푸른 뱀의 해’입니다. 뱀은 목표를 위해 끈기 있게 나아가고 상황을 잘 분석하는 동물입니다.

 

불안정한 대내외 환경 속에서 지혜롭게 대응해 더욱 발전하는 해가 되길 바랍니다. 소방산업공제조합은 소방산업의 발전을 위해 더욱 애쓰도록 하겠습니다.

 

지난해 우리 조합은 지속적인 경기 불황 속에서도 전 임직원이 조합원의 자산가치를 지키고 조합원에 대한 서비스를 향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했습니다. 

 

특히 조합 설립 이후 처음으로 자체 신용평가를 도입ㆍ시행했습니다. 소방산업의 특성을 반영해 전문신용평가기관 대비 신용등급이 향상되게 했습니다. 또 향상된 신용등급을 조합 업무에 적용해 보증한도는 높이고 보증수수료는 낮추는 등 조합원의 경제적 비용 부담을 완화했습니다.

 

새해엔 ‘소방산업법 시행령’ 개정을 통해 ‘손해배상책임을 위한 보험’ 가입 시 도급 비용 계상 기관을 지방공기업, 출연기관 등으로 확대해 소방사업자의 사업 수행 중 안정성을 도모하겠습니다.

 

조합은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편익을 높이겠습니다. 철저한 리스크 관리와 자산운용의 전문성을 통해 고객의 자산을 향상하고 소방산업과 더불어 동반성장을 도모하겠습니다.

 

아울러 새해에도 변함없이 국민의 안전한 삶에 가치를 더하고 소방산업의 미래를 밝히는 전문 금융기관으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소방가족과 소방방재신문 독자 여러분. 을사년 새해, 풍성함 속에 늘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옥동석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광고
INTO 119
[INTO 119] 무더위도 녹이지 못한 열정… 소방 영웅들의 올림픽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