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신년사] 송영호 전국대학 소방학과 교수협의회장화재로부터 소중한 생명 잃지 않는 한 해 되길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소방가족 여러분! 전국대학 소방학과 교수협의회장 송영호입니다.
다사다난했던 2024년이 지나고 새로운 시작, 지혜로운 변혁, 성장과 발전을 의미하는 2025년 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화재 등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든 소방가족 여러분의 노고와 헌신에 다시 한번 깊은 감사 인사드립니다.
2024년은 길고 긴 COVID-19의 터널을 지난 도약의 한 해였습니다.
한동안 침체했던 각계각층의 행사가 다시 열리는 등 밝고 활기찬 새로운 대한민국의 진면목을 나타냈습니다.
그러나 화성 아리셀 공장, 인천 청라 아파트 전기차, 부천 호텔화재,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등 안타까운 사고도 있었습니다. 새해엔 이런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모두의 염원과 노력이 더해졌으면 합니다.
전국대학 소방학과 교수협의회는 소방교육과 정책자문 등의 중추적인 기관입니다. 지난해 소방학 재정립을 위한 소방청 연구용역을 수행했습니다.
올해는 소방학과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소방교육인증체계 수립, 소방학과 대학생 소방정책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소방 분야 전문인력양성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또 학생들의 취업률 향상을 위해 소방산업 처우개선, 소방공무원 채용기회 확대 등과 더불어 실효성 있는 정책제안과 신기술 연구, 관계기관ㆍ대기업과의 MOU 체결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을사년 푸른 뱀의 해는 ‘집안의 재물을 지켜준다’고 합니다. 어느 해보다 화재 등 각종 사고로부터 소중한 생명을 잃지 않는 한 해, 가장 안전하고 뜻깊은 한 해가 됐으면 합니다. 소방가족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송영호 전국대학 소방학과 교수협의회장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