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홍천소방서, 경사로 운전능력 배양훈련


전 출동부서 참여

광고
정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5/08/13 [11:30]

홍천소방서, 경사로 운전능력 배양훈련


전 출동부서 참여

정재우 기자 | 입력 : 2025/08/13 [11:30]

 

 

[FPN 정재우 기자] = 홍천소방서(서장 이강우)는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홍천종합운동장에서 경사로 운전능력 배양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최근 경북 영천시에서 벌집 제거 출동 중이던 펌프차가 경사가 심한 임도 진입 과정에서 차량이 밀려 전복되는 사고가 발생한 것을 계기로 마련됐다. 특히 최근 집중호우로 농로와 산길 등 도로 지반이 약해지면서 출동로상 차량 사고 위험성이 높아지고, 교차로 내 사고도 증가함에 따라 예방 대책의 필요성이 커진 점이 고려됐다.

 

훈련에는 전 출동부서가 참여했으며 펌프차와 물탱크차 등 각종 소방차가 동원됐다.

 

훈련은 운전자와 동승자의 원활한 협조와 의사소통을 기반으로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소방서는 위험구간 주행 안전성 확보를 위해 ▲급경사로 정지ㆍ출발 시 후방 밀림 방지 ▲제동장치 점검 ▲좁은길, 험로 진입 전 동승자의 하차를 통한 위험요소 사전 확인 등 위험상황 대응 중심의 차량 운행 훈련과 함께 기본적인 차량 조작훈련도 병행했다.

 

아울러 ▲후진 주차 시 동승자 운전석 후방 대각선측에 위치해 수신호 ▲교차로 진입 시 일시정지 후 3초 대기 및 좌우 확인 ▲주행보조장치 맹신 금물 등 실전형 안전수칙 교육도 실시했다.

 

이강우 서장은 “경사로와 협소 구간, 악천후 등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도 안전하게 출동하고 현장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훈련을 이어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모든 대원이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차량을 운행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끔 하겠다”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광고
포토뉴스
[릴레이 인터뷰] “누군가의 생명을 책임지는 응급구조사, 윤리의식ㆍ책임감 필요”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