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N 정재우 기자] = 계양소방서(서장 송태철)는 지난 26일 인천소방본부 홈페이지 ‘칭찬합시다’ 게시판에 구급대원의 헌신적인 활동에 감사를 전하는 글이 게시됐다고 밝혔다.
이번 감사글은 관내 한 아파트 주민이 작성한 것이다.
그는 약 1년 전 아파트 내에서 진행된 소방안전교육을 떠올리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글쓴이는 “윤동준 소방사께서 비번 날임에도 시간을 내 주민들을 위해 직접 안전교육을 해주신 점이 너무 인상 깊어 지금까지도 감사한 마음을 간직하고 있다”고 적었다.
이어 “얼마전 몸에 이상 증세가 있어 구급차를 이용하게 됐는데 현장에서 윤 소방사를 다시 만나니 예전 교육 때처럼 친절하고 세심하게 도와주셔서 큰 힘이 됐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당시 구급출동에는 김형수 소방장과 윤동준 소방사, 허준혁 소방사가 함께했었다. 대원들은 침착하고 신속한 대응으로 환자와 가족들의 불안을 덜어줬다.
윤동준 소방사는 “비번 날이었지만 주민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언제든 기꺼이 나서는 것이 소방관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교육과 구급 현장에서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