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군포소방서, 오감만족 Smart 민원실 운영

광고
선근아 기자 | 기사입력 2014/02/18 [17:22]

군포소방서, 오감만족 Smart 민원실 운영

선근아 기자 | 입력 : 2014/02/18 [17:22]
군포소방서(서장 조창래) 민원실이 '스피드 119 민원처리 시스템'과 더불어 쾌적한 사무실 환경 조성을 위하여 민원인이 경험할 수 있는 오감만족 Smart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 오감만족 Smart 민원실 운영   © 군포소방서 제공

오감만족 Smart 서비스는 관공서 사무실의 고정관념 탈피, 테마가 있는 공간으로 변화하여 민원인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사무환경 조성으로 청렴도 향상에 기여하고자 하는 군포소방서 특수시책이다.

내용을 살펴보면 북카페 운영을 통하여 편안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며, 동양화 등 미술작품전시를 통해 민원인 정서 함양에 기여, 시간대별 맞춤 클래식 음악 제공, 핸드 드립 수제 커피로 최상의 음료 서비스 제공, 유무선 인터넷 및 출입문 친절 차임벨 설치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 오감만족 Smart 민원실 운영   © 군포소방서 제공

민원실 환경개선 후 최초 방문자인 소방시설업체 김모씨는 “예전의 사무실에서 민원 상담 때에는 분위기가 어색했는데, 지금은 굉장히 편안함을 느끼며 힐링을 하고 간다”고 말했다.

이에 조창래 서장은 “이번 민원실 환경개선으로 방문하는 민원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급증하는 소방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선근아 기자 sun@fpn119.co.kr

군포소방서 관련기사목록
광고
[연속기획]
[연속기획- 화마를 물리치는 건축자재 ②] “우레탄은 불에 취약하다?” 상식 깬 안전 기술로 세상을 바꾸는 (주)경동원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