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N 정재우 기자] = 성북소방서(서장 정교철)는 지난달 22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리더 인증샷 릴레이’를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소방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청렴의 가치를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실천하고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 이벤트는 서내에 설치된 포토존에서 청렴 글자 토퍼나 즉석카메라, 휴대전화 등을 활용해 청렴 인증샷을 촬영하고 청렴 우체통에 ▲청렴 정책 아이디어 ▲청렴 직원 추천 ▲청렴 관련 자유로운 의견과 함께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는 청렴 실천을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사진으로 기록해 지속시킨다는 의미가 있다.
현재 포토부스는 길음119안전센터에 설치돼 있으며 추후 장위119안전센터로 옮겨질 예정이다.
소방서는 이번 릴레이 결과를 ‘서울시 반부패 청렴실천 우수사례 공모전’에 제출하고 공직기강 확립 추진 실적 평가 시 우수사례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청렴 우체통을 통해 접수된 의견은 향후 청렴 정책 추진에 반영한다. 아울러 구성원으로부터 추천받은 칭찬 직원은 공정한 검토를 거쳐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정교철 서장은 “인증샷을 통해 청렴의 가치를 쉽게 공유하고 직원들이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조직 내 청렴 문화를 확산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직문화를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