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국소방안전원 부산, 의소대 대상 심폐소생술 전문자격과정

광고
유재호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25/09/04 [14:30]

한국소방안전원 부산, 의소대 대상 심폐소생술 전문자격과정

유재호 객원기자 | 입력 : 2025/09/04 [14:30]

 

한국소방안전원 부산지부(지부장 시상수)는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나흘간 부산 의용소방대원 25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전문자격과정’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된 과정은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의용소방대원들의 현장 대응 능력을 제고하고 시민들에게 양질의 소방안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초기 대응 능력을 배양함으로써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파수꾼으로서의 역할을 공고히 하는 데 주된 목적이 있다.

 

지부에 따르면 이번 교육에서는 ▲의료관련 법령 ▲환자 반응 이론 ▲환자 이송 등 이론 교육과 함께 ▲심폐소생술(CPR) 및 기도폐쇄 처치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 강도 높은 실습이 병행됐다.

 

더불어 ▲강의기법 및 교안작성 ▲직업윤리 및 리더십과 같은 소양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안전 리더로서의 자질 함양도 도모했다.

 

시상수 지부장은 “이번 전문 교육이 일선 현장에서 헌신하는 의용소방대원들의 전문성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든든한 안전지킴이인 의용소방대원들을 위해 더욱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재호 객원기자 jhyoo@kfsi.or.kr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