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의령소방서, 을지훈련 기간 ‘소소심 교육’

광고
이전경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5/08/26 [10:52]

의령소방서, 을지훈련 기간 ‘소소심 교육’

이전경 객원기자 | 입력 : 2015/08/26 [10:52]

 

의령소방서(서장 오경탁)는 을지훈련 기간 중 지난 19일 오후 2시 민방위대피훈련의 날 서광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소ㆍ소ㆍ심(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15년도 을지훈련에 맞춰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으며 소방공무원 뿐 만 아니라 119수호천사(심폐소생술 교육 자격을가진 여성의용소방대원)로 활동 중인 의용소방대원이 보조강사로 활약함으로써 교육생들의 재난 발생 시 대처요령과 수습능력 배양에 힘썼다.

 

또한 교육생 전원을 대상으로 응급상황을 가정해 교육용 마네킹을 활용한심폐소생술 체험 교육을 실시해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실습위주의 교육이 가능하도록 했다.

 

교육에 참가했던 실습생은 "이론교육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습을 통해 심폐소생술을 몸으로 익힘으로써 실제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는 자신감을 키울 수 있었다"며 이번 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표했다.

 

한편 의령소방서 119수호천사는 여성의용소방대원 중 우수인력을 심폐소생술교육 강사로 양성해 마을단위 행사장이나 축제 등에서 심폐소생술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지역사회 심폐소생술 문화 확산 및 의령군민의 생명지킴이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전경 객원기자 supia0227@korea.kr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