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 2회 한국소방기술인협회 정기총회

서울교육원 개설 등 다방면의 추진계획 발표

광고
최 영 기자 | 기사입력 2007/03/01 [19:53]

제 2회 한국소방기술인협회 정기총회

서울교육원 개설 등 다방면의 추진계획 발표

최 영 기자 | 입력 : 2007/03/01 [19:53]
소방기술인협회(회장 이상용)가 지난 1일 정기총회를 개최해 금년에는 추진계획에 따른 보다 다각적인 활동이 보여질 것으로 기대된다.
▲ 지난 1일 용산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 2회 한국소방기술인협회 정기총회     © 김영도 기자
이번에 개최된 제2회 정기총회에는 도시방재연구소의 윤명오 소장을 비롯해 기술사회 박승민 회장과 이창욱 고문위원, 화재보험협회 김상욱 회장 등 여러 인사는 물론 많은 협회원 이 참석해 소방전문인들의 뜻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
▲  이상용 회장은 인사말과 동시에  소방발전을 위한 깊은 뜻을 참석자 모두에게 전했다. © 김영도 기자

 
이 날 소방기술인협회의 이상용 회장은 “힘든 역경을 딛고 모두 함께 힘을 모아 이 자리까지 오게 됐다”며 “무한한 발전가능성을 가진 소방을 관련인 모든 분들과 뜻을 같이해 소방이 사회적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인사말을 가름했다.

소방기술사협회의 박승민 회장은 “2년전 목동에서 처음 모임을 가졌던 당시 모습이 생각난다”며 “특별한 날에 훌륭한 장소에서 훌륭한 사업계획으로 이 자리에 모인것을 축하한다”고 축사를 전했다.
▲  축사를 전하고 있는 소방기술사협회의 박승민 회장       © 김영도 기자    

또, 박 회장은 “자신보다 타인의 안전을 존중하는 직업인이자 전문가이기 때문에 소방현실의 안타까움을 한탄하기 보다는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로 만들어야 한다”며 “넓은 곳을 바라보며 안전과 소방을 위해 모두 함께 노력하자”고 덧 붙였다.

아울러 ‘06년의 홈페이지를 통한 협회활동 활성화 등 다방면의 추진실적 보고와 수입ㆍ지출 결산내역 보고, 감사보고를 거쳐 금년도 사업추진 계획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07년 사업계획 중에는 내달 초 완공되는 소방기술인협회 서울교육원 개설로 회원들이 함께 참여 할 수 있도록 공식적인 운영을 실시하고 수도권지회 설립 또한 지속적인 추진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현재 43개 소방학과의 전문인력 양성과 관련분야 진출을 위해 소방기술자 인정범위를 관련학과 및 소방자격자로 제한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소방 유관단체와의 협력을 강화 시켜 공동기관이나 협회들이 모여 함께 전체적인 틀을 생각해 보는 자리도 마련할 계획이며 소방법령 개정에 관한 지속적 감시와 의견수용을 할 계획이라고 전하는 등 다방면의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한편, 총회 후 회원 및 관련인들의 친목을 도모하기 위한 간담회가 마련되어 서로 의견을 나누고 함께 초석을 쌓은 뜻 깊은 자리였다.

정기총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