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동부소방서, 119안전체험 한마당 운영롯데아울렛 율하점 1층서 가족과 함께하는 119안전체험 한마당 운영
대구동부소방서(서장 우명진)는 롯데아울렛 율하점과 함께 지난 12일 동구 율하동 롯데아울렛 1층에서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이해 가족과 함께하는 ‘119안전체험 한마당’을 개최했다.
행사 프로그램으로는 이동안전체험 차량의 대피체험, 수호천사 심폐소생술 교육체험, 연기소화기 , 옥내 소화전 등 각종 소방장비 체험을 어린이들이 실제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코스로 운영됐으며 체험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기념품 등을 제공했다. 또 주택용 기초소방시설 설치 홍보 부스를 운영해 소화기 감지기 설치 방법을 안내했다.
롯데아울렛 율하점에서는 소방차와 소화기 등 소방장비 만들기, 캐릭터 인형 포토존을 운영해서 어린이들이 소방에 친근함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체험을 마친 가족 부모는 “항상 말로만 듣었던 소방기구체험을 가족들이 다같이 안전체험을 할 수 있어 뜻깊은 하루가 된 것 같다. 특히 아이가 이동안전체험 차량에서 대피하는 것을 보니 대견하고 유사 시 대피를 잘 할 수 있겠구나 싶어 안심이 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동부소방서 객원기자 김윤경
gb486500@korea.kr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