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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FI, 고객 만족도 ‘우수’

100개 조사대상 중 최상위 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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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은 기자 | 기사입력 2009/04/03 [09:36]

KFI, 고객 만족도 ‘우수’

100개 조사대상 중 최상위 등급

이지은 기자 | 입력 : 2009/04/03 [09:36]
기획재정부(장관 윤증현)에서 지난해 공공기관 고객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한국소방산업기술원(원장 황정연, 이하 기술원)이 100개의 공공기관 중 최상위 등급인 ‘우수’등급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조사는 공기업 24개와 준정부기관 76개 등 총 100개 기관의 고객풀을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 설문조사를 실시해 ‘우수’, ‘양호’, ‘보통’, ‘미흡’의 4단계 평가 결과 공개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중 준정부기관 부문에서 기술원을 포함한 총 9개 기관이 ‘우수’등급 평가를 받았다.

고객중심을 핵심가치로 선정해 전 직원이 강도 높은 고객만족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객만족도 우수 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는 것이 기술원의 설명이다.

기술원은 고객중심 고품질서비스 제공을 위해 hi-q250 등 각 본부별로 고객만족브랜드를 개발함으로써 고객 친화적으로 업무프로세스를 개선시켜 왔고 합리적인 검사를 위한 제도개선과 찾아가는 방문서비스를 통한 기술교육, 고객맞춤형 전문기술자료 발간 및 제공, 정보 e-레터 운영, 메신저서비스 정책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 현장의 애로 및 건의사항 수렴을 위한 with-you서비스와 대표자 간담회, 실무자워크숍 등을 실시해 다양한 통로로 고객의견을 수렴해 최대한 경영에 반영하고 매년 대표자 신년인사회 시 처리내역을 공포했다.

기술원 관계자는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늘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함으로써 고객에게 더욱 더 다가서는 고객 친화적 행정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지은 기자 eun9227@fpn119.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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