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국소방안전원 경기북부, 의정부소방서 소방특별조사요원 전문화 교육

광고
김무성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22/01/20 [11:30]

한국소방안전원 경기북부, 의정부소방서 소방특별조사요원 전문화 교육

김무성 객원기자 | 입력 : 2022/01/20 [11:30]

 

한국소방안전원 경기북부지부(지부장 김연희)는 지난 18일 소방시설 실습전용교육장에서 의정부소방서 소방특별조사요원을 대상으로 소방점검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전문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소방특별조사는 관할구역 내 소방대상물의 소방시설이 소방관계법령에 적합하게 설치ㆍ유지ㆍ관리되는지, 소방대상물에 화재ㆍ재난ㆍ재해 등의 발생 위험이 있는지 등을 확인하고자 관계 공무원을 보내 조사하는 행위를 말한다.

 

이에 소방특별조사요원은 소방시설의 종류와 작동원리 등을 명확하게 알고 있어야 하며 점검 실습을 통한 점검 방법의 체득이 필수다.

 

이번 교육은 한국소방안전원이 보유한 풍부한 점검 경험과 지식ㆍ노하우를 전달하고 현장에서 다루기 어려운 각종 소방시설을 실제로 다뤄 볼 수 있는 등 특별조사요원 맞춤형으로 진행됐다.

 

교육 관계자는 “정확한 점검을 통한 소방시설의 관리상태 파악은 소방특별조사의 주목적이다”며 “교육을 통해 특별조사요원의 소방점검 실무능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준 것 같아  뿌듯한 마음이 든다”고 말했다.

 

한편 전문화 교육은 모두에게 제공되므로 필요한 곳은 한국소방안전원 경기북부(031-945-3118)로 연락해 문의하면 된다.

 

김무성 객원기자 moosung8807@kfsi.or.kr

소방특별조사, 한국소방안전원경기북부지부, 의정부소방서, 소방점검 관련기사목록
[인터뷰]
[인터뷰] 옥동석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소방산업 대표 보증기관으로 위상 공고히 하겠다”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