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와이에스에프에스(주), 지진 걱정 없는 소화가스 내진프레임 개발

지진하중으로부터 모듈러ㆍ 캐비닛형 가스소화설비 보호

최영 기자 | 기사입력 2022/05/25 [12:49]

와이에스에프에스(주), 지진 걱정 없는 소화가스 내진프레임 개발

지진하중으로부터 모듈러ㆍ 캐비닛형 가스소화설비 보호

최영 기자 | 입력 : 2022/05/25 [12:49]

▲ 지진 발생 시 가스소화설비 모듈러를 보호할 수 있는 전용 내진 지지대 특허등록을 마친 와이에스에프에스 제품  © FPN


[FPN 최영 기자] = 와이에스에프에스(대표 김종남)가 지진 발생 시 가스소화설비 모듈러를 보호할 수 있는 전용 내진 지지대의 특허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공급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16년 1월부터 시행 중인 ‘소방시설 내진설계 기준’에 따라 가스계소화설비의 저장용기는 지진하중에 의해 전도가 발생하지 않아야 한다. 소화가스 모듈러 역시 지진 발생 시 4방향으로 흔들림이 발생하는 걸 대비한 내진 지지대가 필요하다.


와이에스에프에스에 따르면 새롭게 개발한 이 소화가스 내진 프레임은 지진하중으로부터 견딜 수 있도록 소화가스 용기를 효과적으로 고정해 준다. 하부는 내진 Anchor로 지지하고 측면과 소화가스 용기는 일체형으로 고정하는 방식이다. 구조 특성에 따라 모듈러 소화가스 판넬 고정 방식으로도 제작이 가능하다.


프레임의 받침대 설치 높이는 30~70㎝까지 조절할 수 있으며 제어반에 대한 내진설계도 포함하고 있어 별도의 제어반 내진 지지대가 필요없다는 장점도 있다.


와이에스에프에스의 관계자는 “지진에 견딜 수 있도록 설계한 이 제품은 구조기술사 계산을 거친 검토서를 통해 확실한 신뢰성을 보장한다”며 “영종도 부대 건물 같은 다양한 현장에 보급하는 등 활발한 공급이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최영 기자 young@fpn119.co.kr

연속기획
[연속기획⑦] 다양한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 ‘고객지원과’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