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N 박준호 기자] = 소방청(청장 남화영)이 청년인턴을 채용한다.
선발 예정 인원은 4명으로 홍보, 기록관리, 자료조사, 연구 등 네 분야에서 각 1명씩 뽑는다.
홍보는 소방청 대변인실, 기록관리는 소방청 운영지원과, 자료조사는 소방청 화재대응조사과, 연구는 국립소방연구원 연구기획지원과(충남 아산)에서 근무한다.
홍보 분야 업무는 영상콘텐츠 기획과 촬영, 편집 등 제작 보조와 뉴미디어 채널 분석, 트렌트 마케팅 기획 지원이다.
기록관리 근로자는 기록물 목록을 조사하고 기록물을 정리ㆍ이관하는 업무를 맡는다. 또 중요 기록물을 DB화하고 기록물 열람신청을 처리한다.
자료조사 업무는 화재(산불 포함) 대응 등 해외자료 조사, 연구는 성과정보 분류ㆍDB 전산화 등이다.
오는 11월부터 12월까지 두 달간 주 5일(오전 9시 ~ 오후 6시) 근무한다. 소방청 소속 고위공직자 등의 가족이 아닌 청년(만 19 ~ 만 34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고 서류전형 합격자는 내달 6일 발표한다. 면접시험은 10월 12일 진행되고 최종합격자는 같은 달 19일 발표할 계획이다.
소방청 청년인턴과 관련해 더욱 자세한 사항은 소방청 누리집(www.nf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준호 기자 parkjh@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