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FireEXPO] “비교 불가 최고의 방염 섬유”… PBI 퍼포먼스 프로덕트, PBI Max

광고
김태윤 기자 | 기사입력 2024/06/10 [17:11]

[2024 FireEXPO] “비교 불가 최고의 방염 섬유”… PBI 퍼포먼스 프로덕트, PBI Max

김태윤 기자 | 입력 : 2024/06/10 [17:11]

 

방염 섬유를 제조하는 세계적 기업 PBI 퍼포먼스 프로덕트(PBI Performance Products, 대표 윌리엄 러슨)는 PBI Max 원단을 소개해 참관객의 눈길을 끌었다.

 

PBI는 주로 파라아라미드 또는 비스코스 섬유와 혼방해 쓰이는 고성능 방염 섬유다. 열 내구성이 높아 일반적인 대기 환경에선 불이 붙지 않는 특성이 있다. 열에 의해 쉽게 약해지거나 수축ㆍ파괴되지도 않는다. 700℃까지의 열을 견딜 수 있다는 게 업체 설명이다.

 

이 같은 특성 덕에 PBI 원단은 방화복과 방화장갑, 방화두건 등 소방관용 개인보호장비를 제작할 때 많이 사용된다.

 

방화복 겉감용 PBI 원단은 2010년 특수방화복 도입 시기에 PBI Gold를 시작으로 우리나라에 처음 소개됐다. 2017년엔 PBI Matrix도 국내 특수방화복에 적용되기 시작했다.

 

PBI Max는 고강도 파라아라미드 필라멘트를 원단 전체에 사용한 게 특징이다. 기존 PBI 원단과 비교했을 때 인장강도는 2배 이상, 인열강도는 약 8배 높다.

 

화염과 열을 견디는 능력도 기존 PBI 원단과 동등한 수준을 확보했다. 유연한 재질로 활동성 역시 뛰어나다.

 

PBI 퍼포먼스 프로덕트 관계자는 “지금 이 순간에도 소방대원들은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목숨을 걸고 화재 현장을 누비고 있다”며 “이들의 인명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고의 방염 섬유인 PBI 보급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김태윤 기자 tyry9798@fpn119.co.kr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