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공단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선정 신청 접수

광고
정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5/06/02 [15:00]

공단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선정 신청 접수

정재우 기자 | 입력 : 2025/06/02 [15:00]

 

[FPN 정재우 기자] = 공단소방서(서장 서상철)는 내달까지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신청을 접수한다고 2일 밝혔다.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선정은 ‘다중이용업소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화재 예방과 안전관리 수준이 뛰어난 업소를 선정하는 제도다. 영업주의 자긍심을 높이고 자율적인 소방안전관리 문화를 정착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선정되려면 공표일 기준 최근 3년간 ▲피난시설, 방화구획, 방화시러 등의 관리에 있어 위반 사항이 없을 것 ▲소방ㆍ건축ㆍ전기ㆍ가스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한 이력이 없을 것 ▲화재 발생 사실이 없을 것 ▲종업원을 대상으로 한 소방 교육이나 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그 기록을 3년간 보관하고 있을 것 등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우수업소에는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표지가 교부되고 2년간 화재안전조사와 소방안전교육이 면제된다. ‘다중이용업소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 제9조의4에 따른 보험료 할인 적용 등 혜택도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소방서 예방안전과 민원실(032-723-554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