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N 정재우 기자] = 함양소방서(서장 박해성)는 소방서 홈페이지 ‘칭찬합시다’ 게시판에 산악구조대원들에게 전한 감사의 글이 올라와 눈길을 끌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사연은 지난 15일 지리산 벽소령 일대에서 길을 잃은 등산객 구조 과정에서 비롯됐다. 이날 저녁 9시 30분께 소방서 산악구조대원 5명이 투입돼 새벽 2시께 등산객을 안전하게 구조했다.
등산객 보호자는 게시글을 통해 “남편이 길을 잃었다는 연락 이후 연락이 두절돼 극도의 불안 속에 밤을 지새웠는데 새벽 2시에 구조대원들의 도움으로 다시 만날 수 있었다”며 “왕복 5시간이 넘는 험준한 산길을 새벽까지 온힘을 다해 걸으며 구조한 대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동했다”고 전했다.
구조 활동에 참여한 대원들은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칭찬을 받아 오히려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해성 서장은 구조대원들을 직접 격려 방문해 “등산객 안전을 지키기 위해 밤낮없이 산을 오르내린 대원들의 헌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대원들의 안전과 근무 여건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