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산청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우수업소 선정 및 공표

광고
박두환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4/08/13 [11:27]

산청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우수업소 선정 및 공표

박두환 객원기자 | 입력 : 2014/08/13 [11:27]
▲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우수업소 선정 및 공표     © 산청소방서

산청소방서(서장 전종성)는 13일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산청읍 웅석봉로 151번길 68에 소재한 산청한방리조트를 안전관리우수업소로 선정 및 공표했다고 밝혔다.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우수업소는 공표일 기준으로 최근 3년 동안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제10조 제1항 각호의 위반행위가 없어야 하며 최근 3년 동안 소방ㆍ건축ㆍ전기 및 가스 관련 법령 위반 사실이 없을 뿐만 아니라 화재 발생 사실이 없어야 한다.
 
또한 자체계획을 수립하여 종업원의 소방교육 또는 소방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공표일 기준으로 최근 3년 동안 그 기록을 보관하고 있어야 선정될 수 있는 안전이 보장된 다중이용업소라고 할 수 있다.

산청한방리조트는 이러한 까다로운 규정을 준수 하였을 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화재예방활동에 힘써 왔기 때문에 산청군 2호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선정될 수 있었다.

전종성 산청소방서장은 "다중이용업소의 안전관리 업무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제고 및 인증업소 관계자에게 자긍심을 심어주는 한편, 업소간의 자연스런 경쟁으로 주민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도록 다중이용업소간 자율 안전관리 문화가 확산되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공표제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두환 객원기자 pdooh@korea.kr
경상남도 산청소방서 예방대응과
홍보담당자 소방사 박두환(☏055-970-9235 / pdooh@korea.kr)
산청소방서 관련기사목록
광고
COMPANY+
[COMPANY+] “10초 만에 덮고 노즐로 냉각”… 전기차 화재 솔루션, (주)더세이프코리아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