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양소방서, 의용소방대 기술경연 및 한마음 대축제 개최

광고
이훈일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4/10/07 [10:12]

광양소방서, 의용소방대 기술경연 및 한마음 대축제 개최

이훈일 객원기자 | 입력 : 2014/10/07 [10:12]
▲ 의용소방대 기술경연 및 한마음 대축제 개최     © 광양소방서

광양소방서는 지난 6일 광양시 금호동 백운그린랜드 공원에서 광양시 의용소방대 연합회와 광양소방서가 주관하는 의용소방대 기술경연 및 한마음 대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정현복 광양시장을 비롯해 이용재 전라남도 건설소방위원장, 서경식 광양시의회 의장 등을 비롯한 내빈과 광양소방서 및 광양시 21개 읍·면 의용소방대 등 총 300여명이 참석했다.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는 평소 갈고 닦은 소방기술을 상호 교류해 재난상황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고 대원 상호간의 화합을 증진시키기 위한 자리다.
 
▲ 단체줄넘기     © 광양소방서


이날 행사에서는 소방호스 끌기, 호스 릴레이, 단체줄넘기, 심폐소생술 등 4개의 기술경연에 이어서 각 읍ㆍ면 의용소방대원 대표가 출전하는 한마음노래자랑대회가 펼쳐졌다.

심우석 광양시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은 대회사를 통하여 "의용소방대는 재난현장에서 소방을 보조하며 지역의 안전을 지키는 막중한 봉사단체로서 앞으로 오늘 같은 소방기술경연을 통하여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남정열 광양소방서장은 "의용소방대원들이 화재현장을 비롯한 각종 재난현장에서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안전지킴이로서 맡은 바 역할을 다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훈일 객원기자 paramil3@korea.kr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