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은평소방서, 수녀님들도 심폐소생술 교육 받아요!

광고
박한웅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5/07/16 [13:25]

은평소방서, 수녀님들도 심폐소생술 교육 받아요!

박한웅 객원기자 | 입력 : 2015/07/16 [13:25]
▲ 수녀님께서 119구급대원에게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고있다.     ©박한웅 객원기자

 

서울특별시 은평소방서(서장 김용준)에서는 지난 15일 오후 8시부터 은평구 소재 응암동 성당에서 수녀님 그리고 신자 분들에 대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은평소방서에서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은 학생들이 주변에서 위급한 심정지 환자에게 심폐소생술을 해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내용이 수차례 보도되는 등 심폐소생술 교육의 중요성이 점차 증가하고 있고 또한 일반 시민과 학교에서 교육을 요청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어 24시간 체험교실을 운영하게 된 것이다.

 

특히 수녀님, 신자 분들이 주변에서 심정지 환자 발생 시 당황하지 않고 응급처치 할 수 있도록 은평소방서 구급대원들의 도움으로 마네킹을 활용,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다.

 

전문가에 의하면 심정지 환자에게 5분 이내에 심폐소생술을 실시하지 않으면 뇌에 산소가 공급되지 않아 회복을 하더라도 뇌손상 및 뇌사에 이를 수 있기 때문에 심폐소생술 교육은 더욱 중요하다고 한다.

 

교육을 원할 경우 은평소방서 홍보교육팀(355-1119)으로 연락하면 무료로 은평소방서 안전체험관에서 소방안전체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학교, 공공기관 등 단체에서 요청하면 방문교육도 시행한다.

 

박한웅 객원기자 phu0415@seoul.go.kr

안녕하십니까. 은평소방서에서 근무하는 박한웅입니다.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