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동부소방서, 어린이날 이색 소방안전체험장으로 눈길안전 119골든벨 퀴즈 대회, 생화학 차량 전시 및 탑승 체험
김해동부소방서(서장 최만우)는 지난 5일 제 94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대성동 고분군 행사장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소방안전체험과 안전 119골든벨 O,X퀴즈 대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안전 119골든벨 O,X퀴즈 대회, 생화학차량ㆍ구급차량 전시 및 탑승 체험, 물소화기 체험, 심폐소생술 체험, 포토존ㆍ캐릭터와 함께하는 기념사진 등 어린이들에게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스스로 안전을 지킬 수 있는 기회를 선물했다.
특히 소방안전에 관한 흥미를 이끌기 위해서 개최된 ‘안전 119골든벨 O,X퀴즈 대회’에서는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해 안전에 관한 상식문제를 풀고 최후의 1인에게 선물상자도 전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생화학차량 전시와 탑승체험도 이색적인 이벤트로써 많은 어린이들의 눈길을 이끌었다.
소방서 관계자는 “가족단위로 행사장을 찾아와 다양한 소방안전체험을 해봄으로써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스스로 깨닫게 해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매우 뿌듯하다”고 밝혔다.
정필영 객원기자 tkfkdgo4287@korea.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