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국소방안전협회, '2008 소방포럼' 개최

Safe Korea 실현과 조기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광고
유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08/05/15 [16:57]

한국소방안전협회, '2008 소방포럼' 개최

Safe Korea 실현과 조기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유은영 기자 | 입력 : 2008/05/15 [16:57]
소방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해 소방의 비전 및 정책방향을 제시하고 한국 소방 발전과 선진화를 도모하는 장이 될 소방포럼이 열린다.
 
한국소방안전협회(회장 박창순)는 이 달 20일 지하 1층 대강당에서 한국소방안전협회와 한국소방정책학회가 주최하고 소방방재청, 한국소방검정공사, 대한소방공제회가 후원하는 '2008 소방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안전협회는 이번 포럼에 소방방재청 및 소방관서, 소방관련학과 교수, 유관기관 및 학회 박사학위소지 소방공무원 등 전문가들이 폭 넓게 참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제1부는 소방방재청 최성룡 청장의 기조연설 및 '소방학의 학문적 패러다임 구성과 정체성 확립'을 주제로한 발표와 '소방정책 수립과 집행에서 공학의 역할'에 대해 서울산업대학교 이수경 교수가 강연 및 참석자들의 토의가 이어질 계획이다.
 
제2부에서는 아산소방서 이창섭 서장의 진행으로 '한국소방정책학회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호서대학교 권영진 교수의 발표가 진행된다.
 
한국소방안전협회 관계자는 "'2008 소방포럼'이 소방정책과 자문의 산실로 안정적인 학문 공동체를 구성하고 소방학회 및 유관기관 등의 기능을 활성화해 safe korea 실현과 조기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국소방안전협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INTO 119
[INTO 119] 무더위도 녹이지 못한 열정… 소방 영웅들의 올림픽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