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과 한국소방안전협회가 국민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실무자 회의를 개최했다. 한국소방안전협회는 지난 21일 소방회관에서 ‘소방민원정보시스템 데이터연계’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소방민원 서비스 개선 및 정보화 시스템 구축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실무자 회의는 양 기관 상호간의 자료 오차개선으로 정확한 데이터를 확보, 대국민 서비스 개선 및 소방정보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열렸다. 연동 데이터 내용으로는 소방대상물 정보, 소방업체 자격자 현황, 자격취득정보, 실무교육정보 등으로 전자정부통신망을 활용한 네트웍을 구성할 계획이다.
한국소방안전협회는 이를 위해 지난 2007년 데이터연계시스템을 1차적으로 구축, 오는 11월에는 인천소방본부의 자료 대조작업을 통한 시범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또한 2011년 구축완료 계획였던 소방민원정보시스템을 조기 도입해 업무효율성 극대화 및 향상된 소방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회의에는 소방방재청 정보화담당관실(데이터 연계), 특수재난대비과(위험물안전관리자), 소방제도과(방화관리자), 소방장비과(소방기술자) 담당자와, 협회 회원팀장, 교육팀장, 전산팀장 등이 참여해 데이터연계에 따른 문제점 및 향후 시스템 안정화 유도를 위한 의견을 개진했다. 이지은 기자 eun9227@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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